테크윙은 HBM 검사장비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잡으면서 반도체 장비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과 함께 긍정적인 뉴스도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으며, 텐배거 종목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주식입니다. 그럼, 테크윙 주가 전망과 테크윙 목표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크윙 기업개요
테크윙은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및 검사 설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메모리 반도체 제조 후공정 단계에서 중요한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HBM 전용 검사장비 '큐브 프로버'가 SK하이닉스의 성능평가에서 통과해, 삼성전자에 이어 두 번째 주요 고객사의 인증을 확보했다고 발표가 되면서 주가가 계속 상승 중입니다.
HBM 테스트 장비란?
HBM 테스트 장비란 삼성,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회사에서 생산한 반도체 칩을 판매하기 전 최종적으로 검사하는 장비입니다. 반도체를 열심히 만들어서 납품했는데, 정상작동 하지 않는다면, 기업 이미지 실추와 향후 지속적인 계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반도체는 제조공정상 테스트를 하게되는데요. 테크윙은 HBM 전용 테스트 장비인 '큐브 프로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존 테스트 장비는 평면(2D) 구조만 검사가 가능했지만, 테크윙의 큐브 프로버는 3D 적층 구조까지 테스트가 가능하며, 이 기술은 가능한 기업이 많지 않고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마진율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최근 AI 반도체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반도체가 HBM 반도체이기 떄문에 테크윙의 주가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테크윙 주가 전망
테크윙은 최근 68,800원 최고가 이후 약간의 조정을 보이며 10월 22일 62,600원으로 종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테크윙은 세계 최대 HBM반도체 생산 기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장비 납품을 통해 기업 이익을 가져오고 있으며, AI 반도체 시장 열풍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HBM 수주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테크윙의 매출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큐브 프로버는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제2의 한미반도체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받고 있습니다.
테크윙은 자사주 소각과 교환사채 발행 등 주주 환원 정책까지 더해지며 주가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외국인 보유 지분도 10% 이상으로 추가적인 주가 상승의 여지가 많이 있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테크윙 목표주가
테크윙은 10월 21일 잠정실적 발표 후 약간 눌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잠정실적이 적자도 아니고 증권가의 예상치 보다 낮다는 이유로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우리나라 주식 시장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견인하고 있고, 두 기업 모두 HBM 수주에 따른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크윙은 HBM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HBM 테스트 장비를 납품하고 있으며, 반도체 시장이 빠지지 않는 이상 앞으로도 계속 주가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HBM 수주에 따른 공장확충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공장이 증설되면 테스트 장비 또한 추가로 납품되어야 합니다.
현재, 테크윙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장비를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마이크론에도 장비 납품이 확정되면 지금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테크윙 목표는 단기적으로 10만 원 대로 많은 곳에서 예상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30만 원까지 예상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블로그는 참고 자료일 뿐입니다."


